오프블랙, '홈카페' 열풍으로 라이프스타일 TEA시장 선도
사회적 거리두기로 마음 편히 카페를 갈 수 없는 상황이 지속되자, 집에서 카페 느낌을 내는 '홈카페'가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고 차별화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들도 코로나19로 '건강'과 '힐링'이 이슈가 되면서, 누구나 마시는 커피보다는 개성을 담을 수 있는 '차(茶)' 제품에 주목하기 시작했다. 이들은 티팟, 스트레이너 등 다구를 필요로 하는 잎차보다는 간편하게 차를 우려낼 수 있는 프리미엄 티백제품을 선호하는 추세다.
https://www.newspim.com/news/view/20201215000667
"보이차 340g에 1억원"..차(tea)테크에 빠진 부자들
“서양에 와인이 있다면 동양에는 차가 있죠. 시간이 지날수록 맛과 향이 깊어지는 후발효차는 미식 가치를 넘어 대체 자산으로서 가치가 충분합니다.” 차를 아는 사람들 사이에서 ‘차테크(차+재테크 합성어)’가 뜨고 있다. 차를 취미나 건강 목적으로 음용하는 것을 넘어 미술품과 같은 자산의 하나로 여기는 셈이다. 부동산은 사고팔 때는 물론 보유하거나 자식에게 물려줄 때 각각 세금을 내야 하지만 차 중에서도 후발효차는 중고 상품인 만큼 세금이 붙지 않는다. 미술품처럼 단기 환금성은 떨어져도 가격 상승률은 높아 주식, 채권, 부동산 외 자산 포트폴리오 전체 기대수익률을 높이는 대체 투자처로 주목받는 셈이다.
https://www.edaily.co.kr/news/read?newsId=01161126632262992&mediaCodeNo=257&OutLnkChk=Y
No 근엄, 명랑한 차(茶) 생활
차 관련 문화나 트렌드를 캐주얼하게 즐기는 티카페, 티바, 차모임도 늘고 있는 추세다. 보기만 해도 멋진 다식으로 눈이 절로 호강하는 티카페의 애프터눈 티세트, 티소믈리에가 블렌딩한 오리지널 티를 맛볼 수 있는 티바, 인적 네트워크로 모인 사람들의 어울림이 좋은 차모임 등 설을 맞아 젊은 감각으로 차를 즐길 수 있는 3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올봄에는 ‘차는 까다로운 격식과 예법의 음료’라는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명랑하게 즐겨보자.
https://weekly.donga.com/3/all/11/2490937/1
H village, 차(tea) 전문 브랜드 '차즐링' 공식 론칭
"많은 이들의 건강을 생각하여 차즐링을 출범하게 되었다. 빠르게 차(tea) 전문 브랜드로 고객에게 친숙하게 다가가는 것이 목표다"
https://www.siminilbo.co.kr/news/newsview.php?ncode=1160275904302523
‘티(tea)게팅’도 불사···2030 저격하는 ‘다도’ 감성
2030세대에 차 마시는 ‘다도’ 인기, 경복궁 다도 행사 3분만에 매진
다도 체험 있는 한옥 숙박하기도, “온전히 휴식할 수 있는 ‘느림’이 매력
https://www.seoul.co.kr/news/newsView.php?id=20220424500108&wlog_tag3=nav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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