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 story

불면증에 좋은 차 추천 (디카페인차 TEA)

by J1001 2022. 6. 21.
728x90
반응형

불면증에 좋은 차

 

불면증에 좋은차_디카페인차

 

 

 

잘 자는 잠은 보약이라고 할 만큼 숙면을 취하는 것은 몸의 컨디션을 회복할 때 큰 도움이 된다. 하루라도 잠을 설치면 다음날 피곤하고, 체력은 떨어지고, 기분도 예민해진다. 잘 자고 잘 먹는 것이 건강의 기본인데 먹는 것은 조절할 수 있지만 잠은 노력하는 대로 되지 않을 때가 많다. 정신적으로 스트레스가 심한 날이면 제대로 못 잘 때도 많고, 자고 일어나도 개운하지도 않다. ‘수면의 질이라고 표현할 만큼 좋은 잠을 잘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중요한데, 수면의 질을 높이는 방법의 한 가지로 불면증에 좋은 차에 대해서 알아보자. 아래의 차들은 모두 카페인이 없거나 미량인 차들로 평소 카페인에 예민하신 분들이 즐겨마셔도 좋다.

 

 

 

 

카모마일 차

 

국화과 식물의 허브로 땅에서 나는 사과라는 뜻의 이름이다. 진정효과가 있어서 스트레스를 완하하고 불안감을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그리고 위장 장애나 소화 문제로 잠을 뒤척일 때 마시면 좋다. 유리 티팟에 말린 카모마일 잎을 넣고 우리면 찻잎이 펴지는 모습과 밝은 노란색의 탕 색도 감상할 수 있다.

 

불면증에 좋은차_디카페인차_카모마일차
출처 : pinterest

 

 

 

라벤더 차

 

라벤더는 허브의 종류로 식재료, 아로마 세러피, 에센셜 오일로도 많이 사용된다. 두통, 신경통, 불면증 등 신경을 안정시키는 효과가 있어서 로마시대부터 향수로 사용되었다. 마음을 진정시키고 혈압과 심박수를 낮춰주기 때문에 스트레스나 불안감으로 인한 수면장애에 도움이 된다. 라벤더 차로 마셔도 좋고, 라벤더 오일의 향으로 침실의 환경을 꾸며도 좋고, 마사지 오일로 활용하면 몸의 근육을 풀어주고 근육통 완화의 효과가 있다.

 

반응형

 

 

대추차

 

대추는 따뜻한 성질로 손발 수족냉증에도 도움이 되는데 잠 자기 서너 시간 전에 먹으면 몸을 따뜻하게 해서 이완시켜준다. 그리고 대추 속에 있는 마그네슘과 칼슘은 수면호르몬이라고 불리는 멜라토닌의 생성을 촉진하고, 사포닌과 스피노 신 성분은 신경을 안정시킨다.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위장을 편안하게 하고 소화를 촉진시킨다.

불면증에 좋은차_디카페인차_대추차
출처 : pinterest

 

 

 

 

보이차 숙차

 

보이차 숙차에는 생차와 달리 GABA(Gamma-Amino Butyric Acid)라는 성분이 있다. GABA는 아미노산 글루탐산에서 합성되는 성분으로 신경을 안정시키고 불안감을 없애주는 신경전달물질이다. 우울감과 스트레스를 줄여주고 멜라토닌의 생성을 도와서 만성피로와 불면증 개선에 도움을 준다. GABA의 대표적인 효능인 진정작용은 평소에 잠들려고 누웠을 때 잡생각이 많이 떠오르거나 걱정이 많아서 잠을 뒤척이는 사람들에게 어느 정도 숙면의 효과를 줄 수 있다.

 

 

불면증에 좋은차_디카페인차_보이차숙차
출처 : pinterest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