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Tea story

연예인들이 즐겨마시는 다이어트 차 TOP5

by J1001 2022. 6. 6.
728x90
반응형

연예인들이 즐겨마시는 다이어트 차 TOP5

연예인들이 즐겨마시는 다이어트차

  • 1. 가수 이효리 - 보이차

이효리의 보이차 사랑은 이미 유명하다. '서울 체크인', '효리네 민박', '캠핑 클럽' 등 여러 TV 프로그램에서 이효리가 보이차를 마시는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 '효리네 민박'에서는 매일 아침마다 보이차를 마시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최근에 보이차의 다이어트 효능이 화두가 되었는데, 보이차에 들어있는 갈산 성분은 몸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낮춰주고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 주기 때문이다. 그리고 보이차에는 갈산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가지 성분이 많이 있는데,  폴리페놀의 일종인 카테킨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서 노화를 방지하고, 나쁜 콜레스테롤 제거와 혈전 형성 억제에도 도움이 된다. 또한 따뜻한 성질의 차를 많이 마시면 체온이 올라가서 면역력이 높아지며, 장에 쌓인 숙변을 내보내는 효과가 있어서 변비 개선과 노폐물 배출에 좋다. 테아닌은 신경 안정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집중력을 높여주고, 탄닌 성분은 몸 안에서 혈당이 급격하게 상승하는 것을 막기 때문에 당뇨 예방에도 좋다.

 

다이어트_보이차

  • 2. 모델 한혜진 - 히비스커스 차

지방분해와 노폐물 배출에 탁월하며, 혈압과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효능이 있다. 히비스커스에는 다량의 항산화 성분이 들어있어서 콜레스테롤을 조절에 도움이 되고, 혈압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또한 폴리페놀 성분이 소화능력을 높여주고 변비 개선에 좋아서 노폐물 배출에 도움이 된다. 이뇨작용에 도움이 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고 몸속에 과다한 나트륨을 배출해서 혈압 건강에 좋다. 하이드록시 구연산 성분은 탄수화물이 지방으로 합성되는 것을 억제하고, 갈산 성분이 지방을 흡수하는 효소의 활성을 저해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 

 

다이어트_히비스커스

 

  • 3. 가수 태연 - 녹차 꿀물

녹차에 꿀을 넣어 먹으면 부기가 빠진다고 해서 일명 '아이돌 물'이라고 불린다. 모델이나 아이돌이 촬영을 하기 전에 부기를 빼기 위해 마시는 차로 유명하다. 녹차를 우린 물에 꿀 설탕 한 스푼을 넣으면 끝이다. 녹차의 이뇨 작용을 활발하게 하고 몸의 순환을 촉진시켜서 부기가 빠지는 효과가 있다. 녹차의 카테킨 성분은 지방 흡수량을 감소하고 체지방 분해를 도와준다. 카테킨은 폴리페놀의 일종으로 떫은맛을 내는 성분으로 교감신경을 자극해서 몸속의 대사를 촉진시키고 지방 축적을 억제해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한다. 그리고 체내 노화를 유발하는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혈관벽을 청소해서 혈액순환을 증진시킨다. 녹차 꿀물에서 꿀과 설탕은 카테킨이 체내 흡수율을 높여서 빠르게 활성화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 4. 가수 효민 - 우엉차

우엉은 밭의 인삼이라고 불릴 정도로 좋은 효능이 많다.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사포닌, 탄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피부 미용에도 효과가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지방 배출에 도움이 된다. 우엉에 함유된 풍부한 이눌린이 유익균을 활성화시키고, 살찌우는 유해균을 억제해서 다이어트 효과를 가져오며, 콜레스테롤 낮춰준다. 또한 이뇨작용이 풍부해서 노폐물 배출을 원활하게 해 준다.

 

 

 

 

  • 5. 이종격투기 선수 김동현 - 시나몬 물

시나몬은 부종 방지와 소화 촉진, 콜레스테롤 수치 저하 등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을 알려져 있다. 신남 알데히드는 항염증 작용을 하고, 다량의 폴리페놀 항산화 성분이 포함되어 있어서 체내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준다. 여러 페놀계 화합물은 장내 유익균의 성장을 촉진하고, 인슐린 감수성을 향상해서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된다. 전통적으로 시나몬은 위장 문제를 완화하는 약으로써 사용되었는데 소화 개선, 혈당 조절, 폭식의 부작용 감소 등은 체중 감소에서 직간접적인 영향을 준다.

 

반응형

댓글